왕홍마케팅
왕홍 마케팅이란?

왕홍(WANGHONG)?
왕홍하는 일?
왕홍을 어떻게 섭외하나요?
중국 진출
왕홍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
01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기업
02
효과적인 제품 판매 증대를 보고 싶은 기업
03
중국 오픈 마켓의 폭발적인 유입량 증대를 원하는 기업
04
거대한 중국의 인구수와 구매량을 경험하고자 하는 기업
왕홍 마케팅 방식

공유방식
기업 자체의 웨이보 타임라인에 글/사진을 포스팅한 후, 왕홍을 섭외하여 각자 타임라인에 공유.자연스로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저비용 고효율!

이벤트방식
왕홍에게 자사 제품을 협찬하여 각자의 웨이보에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 팔로워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며 기업 계정을 홍보할 수 있음.

리뷰형식
왕홍이 직접 제품을 테스트하고 리뷰를 작성. 정확한 타깃 분석, 브랜드보다 제품 홍보에 탁월.

방송형식
타오바오, 이즈보, 화쟈오 등 MCN 플랫폼에 진행하는 PPL 방송. 실시간으로 고객 반응을 볼 수 있고 바로 판매로 이뤄짐. 제품 홍보와 동시에 타오바오 상점 홍보 또한 가능.
왕홍 마케팅 진행 절차
기업/브랜드 역량 포지션 및 시장 분석
왕홍과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방식 결정.
실제 마케팅 진행. 라이브 방송, 제품 리뷰 및 공유, 오프라인 행사.
왕홍, 기업과 함께 마케팅 효과 분석 후 마케팅 방식 조정.
분기별 운영 성과 보고 및 점검
중국 왕홍마케팅 컨택 및 진행 내용
웨이보, 위챗, 샤오홍슈 왕홍마케팅 진행
- 웨이보, 위챗 기업계정 인증
- 샤오홍슈 브랜드 공식계정 오픈
- 플랫폼 별 왕홍을 통한 포스팅 마케팅 진행
왕홍마케팅 외의 제안 및 진행
- 타오바오 상점 중국 법인 입점 및 운영 대행
- 샤오홍슈 브랜드 샵 입점 및 운영 대행
왕홍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01
제품 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점검
- 브랜드 컨셉, 제품 별 기능, 사용자 인지 품질 , 브랜드 인지도 등 진단
02
경쟁 시장과 소비자의 주요 동향 분석
- 시장 및 주요 경쟁사 동향 파악
- 소비자 주요 니즈 및 니즈 충족도 분석
03
노하우와 전문 역량 보유한 왕홍의 인사이트 도출
- 왕홍 마케팅/ 중국 유통/ 중국 화장품 전문가의 현장 진단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