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 Read Level:1
  • Write Level:10
  • Upload Size:1Mb

중국 항저우 전자상거래 수출 심화 연수단 현장 참관기

페이지 정보

본문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대행사타오바오 대학 강의 등 현장감 넘치는 콘텐츠로 구성 -

- 중국 B2C 시장 진출 시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 및 시장 침투율을 종합적으로 고려, 단계별 마케팅 전략 세워야 -  

 

□ 연수단 개요

 

행사명

중국 항저우 전자상거래 수출 심화 연수단

일시

2019년 6월 24()~26()

장소

KAOLA 본사알리바바 시시캠퍼스(阿里巴巴西溪园区), Leqee 항저우 지사 등

규모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관심 중소/중견 기업인 17

주최

KOTRA 항저우무역관

 

  ㅇ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기본 전략부터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 제고

    - 지난 6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전자상거래 수출 심화 실무 교육에는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희망 소비재(화장품,생활용품 등브랜드 등 기업인 17명이 참석하여 중국 전자상거래 대표 유통플랫폼 및 전문 교육 연수기관에서 세미나가 진행됨

중국 최대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한 알리바바 본사에 방문하여 타오바오 대학(알리바바 산하 전문 교육 기관전문 강사로부터 중국 전자상거래 동향과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기본 유통 구조 등에 대한 학습을 진행함

- 이 외에도 Kaola.com 등 대형 유통망 MD  Leqee 등 전자상거래 운영 대행사 한국 브랜드 담당자와 면담을 통해 최신 전자상거래 시장 이슈 및 각 사의 시장 확대 전략을 확인함 

 

□ 연수단 프로그램

 

  ㅇ 중국 최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 방문

    - 6 24일 오후에 NETEASE KAOLA(网易考拉) 항저우 본사에 방문하여 플랫폼 기본 소개 및 주요 브랜드 제휴 구조 및 프로모션 기간 매출 규모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특히 한국 브랜드사의 협업 구조입점 정책 (플랫폼 직접 사입, POP 스토어 입점, NETEASE YANXUAN PP상품 개발 등)의 차이점에 대한 기본 교육을 진행함

    - 특히 NETEASE KAOLA POP스토어 브랜드 입점 총괄 매니저가 직접 최근 KAOLA에서 주목하고 있는 제품 카테고리 및 입점 심사 주안점 등을 설명해주며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시장에 관한 이론부터 실무적인 부분의 논의가 진행됨


'NETEASE KAOLA' 본사 연수단 세미나 진행 전경

자료 : KOTRA 항저우 무역관 직접 촬영

 

ㅇ 전자상거래 전문 교육 기관(타오바오 대학강의

- 2일차 교육으로 항저우 알리바바 시시캠퍼스의 타오바오대학 강의 프로그램에 정식 입교하여 보다 심화된 내용의 전자상거래 기본 지식에 대한 교육이 진행됨

타오바오 대학은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전문 교육 기관으로 400여 명의 공인 인증 전문 강사진을 운영하고 있음강사진은 실제 타오바오 및 티몰에서 점포를 운영하며 브랜드를 육성하는 기업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있음

    - 이번 연수단 교육에서는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 교육인 점에 포인트를 맞춰 전자상거래 통관 구조 장단점(일반무역 및 크로스보더 무역), 알리바바 빅데이터 시스템알리페이(Alipay)의 스마트 금융 및 신용 평가 시스템전자상거래 물류 모델 비교(한국발 역직구 및 보세 직구등 전자상거래 종합 실무 지식을 교육함  

  

'타오바오 대학' 전자상거래 연수단 교육장 전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