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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광저우 국제 완구∙교육 전시회를 통해 본 완구 트렌드

페이지 정보

본문

광둥성중국 최대의 완구 생산 및 수출기지 -

교육용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 완구가 시장 주도 전망 -

 

 

 

자료전시회 홈페이지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31회 광저우 국제 완구 및 교육 전시회

The 31th Guangzhou International Toy & Education Fair

개최기간

2019년 4월 8()~4월 10(), 3일간

개최연혁

1989년부터 2019년까지 31회째 (매년 1)

개최규모

개최면적 10만 ㎡참가기업 1105참관객 5만 6549

개최장소

중국 광저우 폴리엑스포(保利世贸博览馆)

전시품목

각종 완구 및 교육제품애니메이션 라이선스 및 관련제품 등

홈페이지

www.chinatoyfair.com

자료전시회 홈페이지 

 

  ㅇ 중국 광저우 국제 완구·교육 전시회는 3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어린이 완구 및 교육 제품을 다루는 전시회임.

    인형어린이 활동 및 스포츠 제품블록 및 음악 완구 등 각종 완구 제품과유아 교육 제품 및 STEAM 제품교습 도구 등 교육용 제품애니메이션 라이선스 및 관련제품이 이번 전시회의 주된 전시 품목임.

 

  ㅇ 광저우 국제 완구·교육 전시회가 개최되는 광둥성은 세계 최대의 장난감 생산지이자 수출 기지로서 전시회를 통해 중국 완구 및 교육제품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음.

    완구를 제조하는 것에서 나아가 '창조'하도록 혁신을 촉진하고 자체 브랜드를 육성해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함.

 

  ㅇ 2018년 전시회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참가기업 수는 1105참관객은 5만 6549명으로 전년대비 증가세를 유지함.

    전시면적은 전년대비 23% 늘어난 10만㎡로 1105개 업체가 참가함참관객은 전년대비 5% 증가해외 바이어는 3079명으로 전년대비 8.5% 증가함.

    전시회 주최측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 전시회는 전년대비 전시면적참가기업참관객 모두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나 구체적인 수치는 최종 집계 후 공개할 수 있다고 언급함또한 광저우폴리엑스포 전시관의 수용면적 대비 전시 수요가 초과해 2020년 전시회부터는 선전 소재 전시장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변경함.

 

□ 전시장 구성

 

자료전시회 안내책자, 전시회 홈페이지

 

  ㅇ 광저우 국제 완구·교육 전시회는 지하 1층에서 4층에 걸친 8개 전시홀로 구성돼 서로 다른 품목을 전시함.

    - 1층에 위치한 1관은 국제관으로 유모차 및 아기 침대 등 유아용품이 전시됨.

    - 1층에 위치한 2관에서는 목제 완구종이 완구 및 음악 완구 등 각종 완구가 전시됨.

    - 3층에 위치한 6관에서는 애니메이션캐릭터 라이선스 및 관련 제품이 전시됐으며 1, 2, 6관을 제외한 나머지 관에서는 종합 완구 제품이 전시됨.

  

자료전시회 홈페이지

 

  ㅇ 전시회는 종합 완구제품을 전시하는 구역 이외에 이색 전시구역(特色展)을 지정함.

    - ‘이색 전시구역은 국제관교육제품 및 놀이기구 전시관애니메이션 라이선스관한국 애니메이션관 4개로 이뤄짐.

    전시 기간 유아교육 및 완구 포럼’ 및 중국 STEAM 교육 붐 포럼’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 포럼도 개최됨.

 

□ 중국 완구시장 현황과 트렌드

 

  ㅇ 글로벌 경기하강으로 2018년 세계 완구시장 판매 규모는 약 875억 달러로 전년대비 2% 감소했으나 중국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장난감 소비국으로 대체로 선전함.

    광둥성은 중국 최대의 완구 생산 및 수출기지로 2018년 광둥성의 완구 수출 규모는 14956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4.67% 증가했으며중국 전체 완구 수출의 59.6%를 차지함.

 

  ㅇ 중국의 빠른 경제발전과 두자녀 허용 정책 등에 따라 완구 소비 잠재력이 커졌으며 중국 완구판매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나타남.

    STEAM 어린이 교육이념이 세계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와 손놀림 등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교육·학습기능 장난감의 인기가 높아짐. 2019년 전시회 명칭이 광저우 국제 완구전에서 광저우 국제 완구 및 교육 제품 전시회로 바뀌고 '중국 STEAM 교육 붐 포럼'이 개최된 것에서 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음.
    
중국 국산 브랜드의 경쟁력이 상승함중국 시장에서 해외 완구와 중국 완구의 경쟁은 주로 브랜드 경쟁임중국의 완구 품질안전 기준은 현재 유럽미국 등 선진국과 거의 비슷해 완구시장에서의 경쟁은 품질 경쟁을 벗어남중국 제품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강점을 지님.

 

□ 회의 개최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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